* 약력
서강대학교 역사학과졸업 (B.A)
총신대학원 목회학석사졸업 (M.Div)
시카고 트리니티신학대학원 기독교교육학 석사졸업 (M.A)
시카고 트리니티신학대학원 기독교교육학 박사 (Ph.D Candidate)

분당할렐루야교회 전도사, 강도사
시카고윌로우크릭 인턴목회자
시카고한인교회 교육부총괄목사, 수석부목사
현 오레곤벧엘장로교회 담임목사

4대째 견실한 믿음의 가정에서 자라난 이돈하 목사님은 자상하고 인자한 기도의 어머니와 공직에 오래 계셨던 아버지를 통해 따뜻한 가슴과 엄격한 태도를 동시에 배웠습니다.

14세 여름 수련회를 통해 주님을 인격적으로 만난 체험이 있던 날, 목회자가 되기로 서원했던 이 목사님은 서강대학교 역사학과와 총신대학원 목회학 석사과정을 졸업한 뒤, 미국 시카고에 소재한 트리니티 신학대학원에서 청소년교육 석사과정을 마치시고 동대학원의 박사과정을 수료하셨습니다.
서강대 재학시절에는 기독교지체연합 대표로 기독학생운동을 섬겼으며 군복무 시절에는 ROTC장교로 신병교육대를 맡아 몸으로 부딪히며 가르치는 “교육학적” 마인디를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가르침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창의적인 설교로 분당 할렐루야교회 초등부 사역을 다년간 담당했고 시카고윌로우크릭 (Willow Creek)교회에서 주일학교 교사로 섬기면서 타문화권 어린이들을 가르치는 경험을 쌓았으며 6년간 시카고 한인교회에서 교육목사로 영어권 주일학교를 인도하셨습니다. 2011년 8월 본 오레곤벧엘장로교회 5대 담임목사로 부임하신 이 목사님은 전세계700만 한인 디아스포라를 만드신 주님의 경륜을 바라보며 세계선교와 차세대 교육에 집중하여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는 교회로 세워지기 위해 불철주야로 기도하며 헌신하고 있습니다.
하나님 나라를 이루기 위한 한 소망을 품고 동반자의 길을 걷고 계신 이미림 사모님과 슬하의 민식이와 민서와 함께 아름다운 가정을 꾸리고 있습니다.

* 출판 / 논문
꿈틀거리는 어린이설교 (횃불)
업그레이드 꿈틀거리는 어린이설교 (횃불)
통하는 아빠가 되기 위하여 (기독일보)
르네상스의 기원과 16세기 휴머니즘의 기원 (총신대학원)
Ethnic Identity Formation of Second Generation Korean-American Adolescents and Its Influence on Communication with Their Fathers (MER)